시대에듀의 교재와 교수님들의 강의를 듣지 못했다면 불기능했습니다.
절실한 만큼 시간을 투자하게 될것이고 모르면 답을 찾아 헤매게됩니다.
시대에듀가 답이였습니다.
실기 공부할때는 이해가 안가는 부분도 각 답안에 상세한 설명으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감동이였습니다!
이해되지 않았던 부분도 문제 풀이답안을 보면 이해가 됐습니다.
또한 상담을 해주시는 선생님의 친절하고 인내심있는 격려는 큰 힘이 되었습니다.
중간 중간 힘들어서 몇달 공부해야 합격하냐는 황당한 질문도 드렸는데 용기를 주셔서 불가능 할것 같던 도전에 성공했습니다.
전 올해 4월말 수강신청해서 필기와 실기 모두 합격했고 청소년 상담사 2급도 1차에 합격한 상태입니다.
모두 올 4월에 강의 수강신청해서 처음 공부한것입니다. 모두 하실수 있습니다.
필기를 공부하면서 반드시 실기도 공부하셔야 합니다. 서로 겹치는 부분이 많아서 점수를 올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실기를 반드시 어느정도 알겠다 싶을때 말로 혼자 외어보고 써보셔야 합니다.
실기는 사실 기출문제 위주로만 했습니다. 대신에 정확히 외우셔야 합니다.
결코 만만한 시험이 아닙니다. 힘들때마다 합격의 꿈울 놓지 않고 꾸준히 강의를 듣고 교재를 읽었습니다.
그러시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게 될것입니다.
시대에듀 교재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시대에듀 강의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반복해서 읽고 또 읽고 강의도 모르는 부분은 무조건 듣고 또 들었습니다.
덕분에 저희집 아이들이 교수님께서 가끔하시는 농담을 듣고 함께 웃기도 했습니다.
처음에는 무슨 말인지도 모르는 과목을 펼쳤을때는 한숨만 나왔습니다.
이 과목만 빼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수도 없이 했지만 반복해서 듣고 읽는 방법밖에는 없었습니다.
현 직장에서의 힘겨움은 저를 더욱 공부하게 만드는 에너지로 쓰였습니다.
복잡하고 어려운 일상의 문제까지 해결하며 공부에 집중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라 그때는 강의를 들었습니다.
차분해지면 다시 교재를 정독했습니다.
처음에 한번 정독할때는 시간이 많이 걸렸지만 인내하며 읽었고 과거 출제 되었던 문제를 한번씩 봤습니다.
그리고 다시 두번째 정독하고 그래도 무슨말인지 잘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중간중간 문제풀이 강의도 들어보았습니다.
두번째 다시 문제 유형을 대충 훓어보았습니다. 전보다는 좀더 문제가 이해가 갔습니다.
드디어 세번째 읽을때부터는 이해가 가고 강의를 들어도 이해가 됐습니다.
결국 어려운 부분도 알아가기 시작했습니다.
이때부터는 읽는 속도도 빨라지고 모르는 부분이 어딘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모르는 부분은 강의도 여러차례 반복해서 듣고 문제 풀이 강의는 열번도 더 들었던것 같습니다.
아이들 넷을 키우면서 직장 다니면서 짬짬이 정성을 들였습니다. 간절함 하나로 합격의 기쁨을 맛보게 되었습니다.
이 합격의 영광을 시대에듀 교수님들과 직원분들 무엇보다 상담해주신 선생님과 나누고 싶습니다.
여러분 꼭 합격하시길 기원합니다. 저의 이 기운을 이 페이지에 담아 보냅니다. 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