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장인입니다.
본래 물류와 무관한 일을 하고 있던 중, 어찌하다보니 이쪽 업무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물류/무역 분야는 생소하다보니, 업무에 아무래도 한계가 있어, 이 참에 자격증을 준비해보자 마음 먹고 물류관리사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물류관리사는 연 1회 시험인데다가, 같이 준비 중이던 보세사 시험과도 일정이 한달 밖에 차이가 안나서 내년에 할까 하다가,
하는 김에 쏟아 붓자라는 생각으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보세사 시험 끝나자마자 시작했으니, 실질적으로 공부한 시간은 한달 정도 네요.
학습 효율성을 높이고자 인강을 선택했고, 그 중 평이 가장 좋은 시대에듀를 골랐습니다.
제 선택은 탁월했습니다.
시대에듀는 강사님 강의 퀄리티도 훌륭하고, 강의 시간이 40 분 정도로 적절해서 지루하지 않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직장에 육아까지 병행하다보니 공부할 시간이 정말 부족했습니다.
우선 최대한 빨리 완강을 목표로 인강을 돌렸는데, 집중력이 부족한 탓인지, 남들은 2배속 듣는다는데 전 1.5배속 이상은 힘들더라구요.
시험 일주일 앞두고 완강하고, 나머지 1주일 동안 최대한 기출을 돌렸습니다.
말이 기출을 돌린거지 실제로는 이론서 안에 있는 기출 밖에 못보고, 5개년 기출집은 펼쳐 보지도 못했습니다
학습 전략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역시 기출을 많이 돌리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최대한 빨리 완강을 해서 개념을 잡으시고, 기출로 다지는 정공법이 베스트입니다.
내용상 1~4과목은 겹치는 부분도 많이 있어, (3과목 제외) 비교적 수월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 3, 5과목은 좀 어렵더라구요.
특히 물류관련법규는 법문을 통째로 외워야 되서, 정말 쉽지 않았네요.
그래도 강사님이 집어주는 포인트 위주로 공부하면 그나마.. 나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이런 닥치고 암기하는 종류는 무조건 많이 노출시켜야 기억에 더 잘 남을 것 같아서,
출퇴근 시간에 인강을 라디오처럼 들었고, 업무 중에는 컴퓨터에 관련 법 조문 띄워 놓고 틈날 때마다 봤습니다.
한달 동안 정말 힘들었는데, 합격하고나니 뿌듯하네요.
시대에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