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 경력없이 금융회사에 들어와서 업무에 좀 더 빨리 적응하려 투자자산운용사를 공부했습니다.
저는 경영학부 졸업한 것 이외에는 베이스가 없습니다(졸업 후 약 8년이 지났고 그동안 다른 전공 공부를 해서 경영학 쪽은 다 잊어버렸습니다).
투자자산운용사가 상당히 범위가 넓어 범위를 깊이 있게 파고들려면 상당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다행히
투자자산운용사 시험의 문제 난이도가 크지 않은 점,
4지선다형인 점
덕분에 이론을 완벽히 독파하지 않아도 문제 위주로 공부하시면 직장인도 넉넉히 3~4개월 공부하여 합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열심히 공부한 기간이 2~3개월 정도고 평일 1~2시간(대부분 1시간 정도), 주말에는 합쳐서 4시간 정도 공부했습니다.
한권으로끝내기 2회독(인강과 함께 1회독+혼자 1회독)하였고 패스코드는 다 못풀었습니다.
패스코드는 모의고사 4회, 추가문제 100개, 최근 3회 기출, O/X, 계산문제 65제가 있습니다.
저는 모의고사 4회+ O/X + 계산문제만 1번씩 풀고 한권으로끝내기 뒤에 있는 모의고사 2회까지 1번씩 풀었습니다.
1번씩 풀긴하였지만 복습은 조금 열심히 하였습니다. 모의고사 복습할 때는 맞고 틀린 것 구분 안하고 모든 문제의 모든 선지를 꼼꼼히 읽어보고 오답이 발생하는 부분이 어디인지 표시해두었으며 시험 2일전부터 그 부분을 다시 체크하고 시험장에 들어갔습니다.
계산문제는 꼭 정복하시기 바랍니다. 처음엔 어렵지만 공식 외우고 익숙해지기만 하면 30초 이내에 풀 수 있는 문제가 대부분입니다(아주 쉽게 10~15문제 쯤?을 맞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 두 교재를 모두 봐도 알 수 없는 문제가 시험장에 몇 문제(체감상 10문제 쯤?) 나오긴 하는데, 그러려니 하고 지나가시면 합격에 지장 없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