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2026.1.18 44회 투자자산운용사 시험에 합격한 Andy 입니다.
83점으로 합격하게 되었고, 모의고사에서의 난이도보다는 이번 시험이 다소 어려웠다고 느껴진 44회 시험이었습니다.
생각보다 헷갈리는 신유형 문제들이 보여서 120분 시간을 모두 사용하게 되었고, 가계산을 해 보았을 때 그래도 70점 이상은 될 것이라고 예상하였는데, 합격 점수를 달성하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학/석사를 금융 분야로 졸업하였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본 시험에 임하게 되었으나, 실제 공부를 해보니 양이 방대한 만큼 전체적으로 새롭게 배우는 분야들도 많아서, 흥미롭게 시험 준비를 하고 살아가면서 도움 될만한 지식들이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더는 시험이었습니다. 금융분야 재직중이진 않으나, 여러모로 실무적인 도움이 되는 시험이라 생각되어 추천하는 자격증입니다.
시험 준비는 우선, 2025 시대에듀 투자자산운용사 한권으로 끝내기 책을 활용하여 동영상 강의를 전체적으로 2개월 정도에 걸쳐서 들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비전공자도 편하게 들을 수 있는 강의여서 가벼운 마음으로 들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강의를 들을 때는 각 파트별로 완벽히 이해하고 넘어가기 위해서 좀 시간을 많이 들였던 것 같은데, 생각보다 훑어본다는 느낌으로 조금 더 빨리 들으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결국에는, 2회독 3회독을 하면서 다시 기억이 나는 것이고, 모의고사 위주의 시험을 많이 풀어봐야 자기 것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가볍게 전체적인 시험범위와 내용을 파악한다는 느낌으로 동영상 강의를 듣고, (너무 깊게 파고 들지 않으시는걸 추천합니다), 바로 실전 시험으로 넘어가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2025 시대에듀 투자자산운용사 한권으로 끝내기에 있는 모의고사 2개를 점수가 나오지 않더라도 풀어보시고, 전체적으로 key concept만 2회독 3회독 하는 것을 반복합니다.
저는 마지막으로 시험준비를 위해서 시험 1주일 전에, 20226 투자자산운용사 출제동형 PLUS 최신 9회분 책을 구매하여, 실전처럼 모의고사를 풀기 시작했습니다.
시간을 2시간으로 세팅하고, 궁금해도 책을 보지 않고 실전처럼 풀게 되었고, 2~3회차를 풀어보니 좀 더 시험문제 푸는것에 익숙해젔으며,
4~6회차까지 풀어보니 문제가 반복되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점점 시험문제 풀이에 적응하게 되었습니다.
아마, 2025 시대에듀 투자자산운용사 한권으로 끝내기 책만 보고 시험을 봤다면 70점 초반대 점수가 나왔을 것 같고,
2026 실전모의고사 시험까지 풀어서 실수를 많이 했음에도 불구하고 83점을 득점하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정리하자면, 2개월 정도 편하게 공부를 하였고 (간헐적으로 2~3시간 정도씩), 마지막 10일 정도를 꽤 강도높게 (하루 6시간 이상) 시험준비를 하였고,
특히 모의고사를 반복적으로 풀어보니 합격하는데 문제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모두 화이팅입니다!